대학소개

인사말


간호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간호대학은 글로벌 간호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차 의과학대학교의 설립정신인 기독교적 이웃 사랑의 정신(Christianty), 인간존중의 정신(Humanism), 연구와 탐구정신(Academia)을 근간으로 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전문화,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지도력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이론 및 실무 교육과정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인류의 건강복지에 기여하는 인간존중의 인성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차별화 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년 별로 교양과정과 전공과정을 계열성과 통합성을 유지하도록 구성하였고 전공별로 이론교육과 실무교육을 연계함은 물론 동서의학을 접목하는 이론, 실습 교과목과 임상시험연구에 대한 교과목이 포함되어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는 Simulation Center 설립으로 실습교육을 더욱 강화하면서 간호전반의 기초 및 전공심화 교육과정을 통하여 전문적 지식을 갖춘 간호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연구중심의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연구실적과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가진 교수진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의 교수진은 우수한 연구실적과 학생 교육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전공영역별로 충실하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학년 지도교수님들은 학생들을 일대일로 만나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상담과 인성 교육 및 자기계발 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이 큰 비전을 갖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전문직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돕고 있습니다. 또한 3,4학년 학생들이 근거중심의 실무와 과학적 탐구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임상교수제도를 활성화 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활동

아울러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간호리더를 배출하기 위하여 본 대학은 학생들에게 미국 LA 차병원과 몽골 울란바토르 대학에서의 국제 간호실습 및 국제보건기구 연수 등의 국제교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하여 개교 이래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차병원 그룹을 비롯한 국내외 의료기관은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임상전문간호사, 간호교육자, 보건교사, 산업보건간호사, 연구간호사 등 지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연구, 교육, 실무분야에서 한국간호를 선도할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글로벌 간호리더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간호대학
학장 석민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