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U 학점교류 & CA-HPMC 연수프로그램

분류되지 않음학과행사MEDNERDVitanovaCAFE Program in University of Hawaii해외연수프로그램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WCU 학점교류 & LA-HPMC 연수 Program글로벌리더십몽골 울란바타르 대학 학점교류 프로그램Award & Honors간호교육인증평가교내행사

WCU 학점교류 & CA-HPMC 연수프로그램

CHA-HPMC-WCU 10weeks Program

 

 2016년 여름 10주간 6월 13일부터 8월 20일 까지 간호대학 홍세훈교수님과 4학년 학생 1명, 학사학위특별과정 학생 1명이 미국 LA에 위치한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와 미국 West Coast University(이하 WCU)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미국과 한국의 의료체계와 간호시스템, 간호업무, 간호 관점을 확인하였습니다. 10주간의 미국 병원 실습과, WCU의 강의수강을 통하여 학생들은 새로운 관점의 미국 간호시스템과 교육시스템을 확인하였습니다.

 

 ▷CHA-HPMC-WCU 10weeks Program에 참여한 학생

 병원과 학교에서의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은 시작되었습니다. 일주일 중 3일은 WCU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수강하고 2일은 병원에서 진행되는 실습에 참여하였습니다. 실습은 CHALET이라는 CHA hollywood 병원에서 운영하는 요양병동과 모아센터 등 다양한 병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미국에서 직접 BLS provider 자격도 취득하여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참여한 학생은 미국에서 영어로 수업을 듣고, 영어로 실습 컨퍼런스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새로운 간호영역을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인종을 기반으로 한 적절한 간호를 접하면서 세계적으로 시야가 넓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였습니다.

▷ CHALET 요양병동과 모아센터 등 다양한 병동에서 진행되는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