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쉽

WCU 학점교류 & LA-HPMC 연수 Program글로벌리더십몽골 울란바타르 대학 학점교류 프로그램Award & Honors간호교육인증평가교내행사분류되지 않음학과행사MEDNERDVitanovaCAFE Program in University of Hawaii해외연수프로그램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

글로벌리더쉽

2017학년도 Global Leadership Program
​(국제적 재능기부 프로그램)

우리학교 간호대학 3명의 학생(3학년 한지희, 2학년 오윤주, 장경희)들은 2016년 8월 8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된 GLP 5기 베트남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습니다.

▷ GKNF 2016 간호대학생 국제보건 리더십 프로그램 5기 Vietnam 기념사진

 GLP란 국제보건 리더십 프로그램(Global Leadership Program)을 뜻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간호 대학생들의 국제보건 마인드 함양과 실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보건과 국제개발협력 능력을 배양하고 국제사회 지도자로 성장하기 위한 리더십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우리학생들은 베트남 꽝찌성에서 Health Fair, 학교보건교육, 방문간호, 꽝찌성 마을 청년들과 함께한 깨끗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베트남 후에 대학생들과 함께한 한-베 포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와는 다른 베트남 의료기관의 모습과 현지인들의 생활환경을 가까이서 살펴보고 현지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 방문간호 중인 간호대학생의 모습

이번 GLP 프로그램에 참가한 오윤주 학생은 “기억에 많이 남는 활동들은 방문간호와 학교보건교육이다. 방문간호를 통해 형편이 어려운 마을 주민들을 가까이서 만나보고 이야기를 하면서 베트남 현지인들의 생활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고 혈압과 당뇨검사 등과 같은 간단한 검사를 통해 그분들에게 현재 건강상태와 만성질병 예방에 대한 교육을 해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 또한 3일간의 학교보건교육에서 내가 맡은 수업 내용을 사전에 준비하면서 책임감을 느꼈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더 키운 것 같아서 좋았다.” 고 전했습니다.

​▷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혈압, 당뇨검사 등을 해주고 있는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