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RD

CAFE Program in University of Hawaii해외연수프로그램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WCU 학점교류 & LA-HPMC 연수 Program글로벌리더십몽골 울란바타르 대학 학점교류 프로그램Award & Honors간호교육인증평가교내행사분류되지 않음학과행사MEDNERDVitanova

NERD

2017년 차의과학대학교 절주 서포터즈 너드 활동

○ 절주 신춘문예
차의과학대학교 교내 해솔마당에서 열린 절주 신춘문예에서 교내학생을 대상으로 표어, 운문, N행시 공모전을 개최했다. 약 100여명이 참가한 이 행사에서 참가지들에서 절주관련 문구가 포함된 물티슈, 부채 등을 제공했으며 참가자들의 자신의 음주습관이 과한 것과 관련하여 절주에 관한 많은 작품들이 나왔다.


○ 체육대회 부스운영
포천시 설운 체육공원에서 부스를 운영하면서 먹거리 판매 행사를 했다. 이 행사에서 절주와 관련한 퀴즈를 풀고 무알콜 칵테일 제공하고 반잔이와 절주 관련 문구가 들어간 물티슈와 부채를 제공하였다. 약 120명이 참여하였고 그들에게 절주에 관심을 갖게 하고, 절주관련 상식을 알도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지역사회 연합 캠페인
2017년 6월 4일 NERD는 서울 유니엑스포에서 절주 서포터즈 팀의 일원으로 참가를 하였으며 부원 중 3명이 참가하였으며 건강증진개발원 직원들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여러 시민들을 대상으로 절주 고글 체험, 절주 자가진단, 상담 등을 진행하였다.

○ 모니터링
NERD에서는 학교 내 큰 행사가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5월 한 달간을 집중적 모니터링 기간으로 정했다. 특히 체육대회, 동아리제 등 큰 행사가 있는 당일에는 동아리 부원 전원이 참석하여서 피켓을 들고 홍보하고 절주 관련 물품 등을 나누어 주는 등 절주에 대한 개념을 재인식하게 되었다.

○ SNS 활동
차의과학대학교 NERD의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음주관련 기사나 칼럼 등을 스크랩하여 월 별 2~3회로 게재하고 많은 공유를 받지는 못하였지만 포천 시 보건소에서 페이지 내 음주 관련 기사를 스크랩하였고 NERD가 교내에서 개최했던 다양한 이벤트 및 캠페인의 결과를 페이제 내에 게시하여 교내 학생들로 하여금 관심을 유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