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공지사항

[1,2학년] 2022학년도 2학기 CHA GPH: V.A.L.O.R 과목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7-29 11:23
조회
1481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학생 여러분.

2022학년도 2학기, 간호학과에서는 1,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역량 증진, 국제 간호 탐구 및 국제적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온라인으로 CHA GPH: V.A.L.O.R 교과목을 운영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 교과목명: CHA GPH: V.A.L.O.R

■ 총괄교수: 윤혜원 교수님
West Coast University 국제처, 간호대학 교수 외

■ 학점: 2학점 (이론 2학점, 전공선택, 온라인 교과목)

■ 수업 방식 : 온라인 실시간 zoom 수업 [15주 2시간 강의]
(※ 1인 스튜디오 등 비대면 수업을 위한 장소 예약은 학생의 책임임.)

■ 대상: 사전 서류 전형 합격한 간호학과 15명
(※ 사전 서류 전형에 지원하여 개별 합격 통보를 받은 학생만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교과목 개요 :

본 교과목은 의료의 국제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인종 및 문화에 경쟁력이 있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간호학 전공 선택 온라인 교과목이다. 국제 보건에 관한 글로벌 전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교과목에서 제공되는 강의, 토의 및 과제 제출 등은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국제간호의 개념과 간호사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통하여 세계 무대에서 필요로 하는 간호사의 자질에 대하여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한국과 미국의 보건의료전달체계의 특성 및 대응에 대하여 각 국의 교수진으로부터 강의 및 자가 학습 등을 통하여 해당 내용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역학적으로 새로운 시대에 요구되는 국제 간호사의 역할 및 리더십에 대하여 학생들이 소규모 그룹으로 편성되어 화상 토의를 하게 된다.

부가적으로 외국 간호대학생들과의 변화된 대학 환경과 간호대학생의 학업에 관한 경험을 나누고, 적응 방식 및 전략을 비교 토의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 구체적 학습목표

1) 국제간호의 개념과 간호사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한국과 미국의 보건의료체계를 분석하고 비교하고, 각 시스템 내 간호사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3) 팀 내에서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토론 및 그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4)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로 외국 학생들과의 협업하며, 리더십을 발휘한다.

 

■ 지원서 제출방법

1) 첨부파일의 지원서를 영문으로 작성하여 류수현 조교 선생님께 이메일로 제출 jisulee2019@cha.ac.kr

※ 제출 시 파일명: ‘학번이름_VALOR지원서’ (예) 20121212홍길동_VALOR지원서

2) 제출 기한: 202281일 월요일 오후 4

3) 지원서 평가기준: 지원서 40%, 영어 공인성적 40%, 학점 20%

 

■ 기타

1) 교육 후 공동 운영 대학에서 발급하는 certification 수여 예정

2)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는 추후 CHA Global Public Health 프로그램 또는 CHA-HPMC-WCU 10주 프로그램 선발에 가산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