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공지사항

2020년 하계 계절학기 CHA GPH: Disaster Management 지원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5-21 12:59
조회
2586
안타깝게도, 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하여 올해 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과 몽골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취소되었습니다. 이에,간호학과에서는 재학생들에게 국제적 네트워킹과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온라인으로 Disaster Management 교과목을 신설 운영하기로 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본 교과목 수강은 이번 학년도 글로벌 프로그램을 참여가 제한된 3학년 재학생들에게 우선 참여권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1. 교과목명: CHA Global Public Health(GPH): Disaster Management
  2. 담당교수: 윤혜원
  3. 학점: 1학점 (이론 1학점, 전공선택, 하계 계절학기, 온라인 교과목)
  4. 기간: 2020. 08. 17 ~ 2020. 08. 21.
    (4개국 시차로 인하여 한국은 9 pm ~ 11 pm 시간대에 참여 예상)
  5. 대상: 간호학과 30명 (3학년 우선권 부여)
  6. 교과목 개요
    본 교과목은 의료의 국제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인종 및 문화에 경쟁력이 있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간호학 전공 선택 온라인 교과목이다. 국제 보건에 관한 글로벌 전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교과목에서 제공되는 강의, 토의 및 과제 제출 등은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증의 전세계적인 확산과 관련, 한국, 미국, 호주, 스페인*의 보건의료전달체계의 특성 및 대응에 대하여 각 국의 교수진으로부터 듣는 강의 및 자가 학습 등을 통하여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역학적으로 새로운 시대에 요구되는 국제 간호사의 역할 및 리더십에 대하여 4개국 약 120여명의 학생들이 소규모 그룹으로 편성되어 화상 토의를 하게 된다.
    부가적으로  외국 간호대 학생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하여 최근 질병 역학으로 인하여 변화된 대학 환경과 간호대학생의 학업에 관한 경험을 나누고, 적응 방식 및 전략을 비교•토의하게 된다.
    (*한국-차의과학대학교, 미국- West Coast University, 호주- La Trobe University 참여 예정임. 스페인 대학은 확정 전임.)
  7. 구체적 학습목표
    1) 펜데믹에 대응하는 한국과 미국, 호주, 스페인의 보건의료체계를 분석하고 비교한다.
    2) 펜데믹에 대응하는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간호사의 역할 및 업무를 파악한다.
    3) 팀 내에서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토론 및 그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4)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로 외국 학생들과의 협업하며, 리더십을 발휘한다.
  8. 지원서 제출방법
    1) 첨부파일의 지원서를 작성하여 윤혜원 교수님께 이메일로 제출 (hwy224@chauniv.ac.kr)
    ※ 제출 시 파일명: ‘학번이름GPH지원서제출’ (예) 20121212홍길동GPH지원서제출
    2) 제출 기한: 2020년 5월 26일 오후 6시.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5/27~5/29]은 합격자 발표 확인 후 진행 요망)
    3) 지원서  평가기준: 지원서 40%, 영어 공인성적40%, 학점 20%
  9. 기타
    1) 교육 후 West Coast University와 CHA university에서 발급하는 certification 수여 예정
    2) 하계 계절학기 수업료는 장학금을 확인 중이며, 확정 전임. 이와 관련하여 추후 본인이 장학금 지급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서 수강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인정하기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