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anova

Vitanova

송우고등학교 멘토링 자원봉사


비타노바는 2017년 3월 22일~6월 2일까지 약 10주간 송우고등학교 멘토링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멘토링 대상은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태봉로 125에 위치한 송우고등학교에 재학중인 2학년 25을 대상으로 멘토활동을 하였다. 멘토를 영어와 수학 담당으로 나누며 멘토 1명당 3~4명의 멘티를 맡아 일주일에 2번 1시간동안 담당과목을 가르쳤다.
주로 기초학력부진학생들이기 때문에 난이도는 낮게 하되 충분히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고등학교 2학년의 국가수준학력평가 문제를 풀어주면서 성적 향상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처음으로 누군가를 가르쳐 보는 것이기 때문에 책임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었고 가르침을 받는 사람이 아닌 가르치는 사람의 입장을 겪어보면서 학습에 무엇이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송우고등학교 학생들은 미처 따라잡지 못한 수업의 진도를 멘토링 활동을 통해 따라가는 기회가 제동되었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입장에서 공감해줄 수 있는 대학생 멘토와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면서 고민을 해결하고 미래에 대해 계획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우리는 비타노바 송우고 멘토링 봉사활동을 통해서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것일지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으며 또한 멘토의 입장이기 때문에 가르치는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고 학습을 하는 데 있어서 무엇이 중요한지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