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입학안내

글로벌 간호사의 꿈
차 의과학대학교에서만 누리는 혜택이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전문화/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지도력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기본간호학, 아동간호학, 성인간호학, 모성간호학, 정신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간호행정학의 7개 전공영역에 있어서 충실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교 이래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과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는 임상간호사, 교수, 보건교사, 산업보건간호사, 연구간호사, 보건분야 공무원, 해외간호사 및 조산사 등이 있습니다.

원어민 교수의 집중 영어교육

글로벌 간호사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원어민 교수의 영어 집중 교육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졸업 후 미국을 비롯한 해외 간호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양교육

인간 중심의 가치관, 생명 존중의 윤리관 및 기독교적인 이웃사랑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교양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과학지식의 탐구와 전공과목의 이해 증진을 위해 화학, 생물학, 생화학 등의 기초과학도 충실히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자질과 역량 함양

간호 실무를 담당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교육자, 관리자, 상담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리더십을 기르기 위해 각 전공영역의 교과목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인으로서의 윤리규범과 법규 준수를 도모하고 인간에 대한 총체적 인식을 증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한 실습교육

최첨단 시설을 갖춘 부속병원과 협력병원, 보건소, 산업장, 학교 등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차병원에까지 실습영역을 확대하여 다양한 의료현장에서 간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지도자적 소양을 가진 간호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동서 간호학의 포괄적 지식과 기술 습득

한방간호학개론과 보완 대체요법의 이론과 실습 교과과정을 개설하여 동서 간호학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한국적 고유의 간호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건강증진 강의 및 실습을 교과과정에 도입하여 문제 중심 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의 토론식 팀별 학습을 통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건강증진자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첨단 시설을 갖춘 부속병원 및 보건소, 산업장 등에서 현장 실습이 진행되어 기본간호 및 전공분야의 모든 간호술을 실제로 적용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간호현장에서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지도자적 소양 및 간호이론 실무 및 연구 교육을 통한 학문적 자질을 갖춘 최고의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누비는 간호사의 꿈 실현

학생들의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학회, 국제보건기구 등의 연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리더십을 키우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미국 차병원을 비롯한 국내,외 의료기관 및 다양한 영역에서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