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차러브레터]CHA러브레터 <제243호>

작성자
간호학과
작성일
2017-04-29 17:55
조회
765

 

 

 

 

Vol. 243   

Apr. 26, 2017   

  차의과학대학교 주간소식지   

 

“소중한 추억을 남길 사진 공모전에 참여해보세요!”

학생만족센터, 사진 공모전 개최

 
▲ 학생 사진 공모전 모집 포스터  


본교 학생만족센터에서는 4월 11일(화)부터 5월 12일(금)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사진 공모전 「CHA - 행복♥만들기」를 진행한다. 이 공모전은 학생들이 친구들 및 선후배와 함께 행복을 주제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면서 학교에 대한 애정과 교우관계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정, 행복, 봄꽃 등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한 후, 학생만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진 공모전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사진과 함께 센터관계자 이메일이나 학생만족센터 페이스북으로 접수를 하면 된다(포스터 참조). 수상자 선정은 신입생 부문, 재학생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하며, 각각 1등 1명, 2등 2명, 3등 3명, <괜찮아 행복이야>상 15명을 선정하여 총 42명의 학생들에게 엔젤카페 쿠폰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학생만족센터 문화제 개최(6월 초) 시 전시될 예정이다.

학생만족센터에서는 「CHA - 행복♥만들기」 사진 공모전 개최가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의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행복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거나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담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어사용능력 증진을 통한 미래 준비
취업지원센터 한국 실용 글쓰기 검정시험 대비반 개설

 
▲ 한국 실용 글쓰기 검정시험 대비반 


본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을 위한 한국 실용 글쓰기 검정시험 대비반을 개설한다. 한국 실용 글쓰기 검정시험은 국가공인을 받은 국내 유일의 글쓰기 자격시험이다. 이 검정시험에서는 직무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등의 기본적인 국어사용 역량과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 활용되는 기획서, 보고서, 제안서 등의 문서 작성 능력을 위주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 실용 글쓰기 검정시험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 실습 및 문제풀이를 진행한다. 또한, 4월 27일(목)부터 6월 1일(목)까지 총 5주간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미래관 101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신청은 4월 27일(목)까지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미래관 211호 취업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취업지원센터 : 031-850-9039
      

  

 

 

춤을 통한 타과 학생들과의 친목 도모
라인 댄스 강의 계획

 
▲ 라인 댄스 홍보 포스터 


본교 행복나눔센터에서는 4월 27일(목)부터 5월 25일(목)까지 매주 목요일에 ‘프로듀스 CHA 라인 댄스’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인 댄스란 특별한 파트너 없이 한 음악에 같은 동작을 반복하며 여러 사람이 줄을 지어 추는 춤을 말한다.

강의 대상은 에어로빅 반, 차올라, 후퍼스 단원 및 일반 학생들로, 약 100명의 학생을 모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의 시간은 12시 30부터 13시까지며, 본교 농구장 또는 해솔마당에서 마이클 잭슨의 ‘Black or White’ 곡을 편곡하여 강의가 진행된다.

행복나눔센터에서는 학생들을 원활하게 모집하기 위해 동기 부여를 위한 영상 및 포스터를 제작하고, 강의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간식과 마일리지, 티셔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율이 가장 높은 학과에게는 시상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학부모와 교수들 사이의 친목 도모
의학전문대학원, ‘학부모 초청 간담회 행사’ 진행

 
▲ 의학전문대학원, ‘학부모 초청 간담회 행사’ 진행 


본교 의학전문대학원은 지난 4월 12일(수) 오후 6시에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학부모 초청 간담회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학교 현황 보고와 의학전문대학원의 새로운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와 교수들 사이에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는 본교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 등 교수 14명과 재학생 학부모 66명이 참석하였으며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행사 1부에서는 희망자에 한해 차바이오컴플렉스 투어와 차병원 그룹 소개 동영상 시청이 30분간 이루어졌다. 이어 이수곤 원장의 인사말과 참석 교수 소개, 학교 현황보고 및 비전 소개, LA 차병원 실습과 프로그램 소개 등이 이어졌다. 행사 2부에서는 질의응답, 학부모 총회 및 임원진 소개가 이어졌으며 만찬을 즐기는 시간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제243호]           2017. 04. 26.            지도교수: 김정환

  취재편집: 학생기자 10명                     chalove@c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