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CHA러브레터 <제241호>

작성자
간호학과
작성일
2017-04-21 16:17
조회
695

 

 

Vol. 241   

Apr. 13, 2017   

  차의과학대학교 주간소식지   

 

“학교와 학생의 행복을 위해”

2017년 제 6회 행복위원회 회의 개최

 
▲ 제 6회 행복위원회 회의 


제 6회 행복위원회 회의가 지난 4월 3일(월), 면학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회의에서는 체육대회와 2017학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을 주요 안건으로 다루었으며 각 센터의 월별 업무 보고와 학생 고충처리 현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체육대회 안건에서 위원들은 신입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들의 단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였다. 멘토링 프로그램 안건에서도 신입생과 재학생의 학습지원, 진로지도, 상담 등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제대로 적응할 수 있는 여러 구체적인 방안들을 놓고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그 결과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단순 친목도모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활발한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자는 목표를 세웠다.

마지막으로 각 센터의 업무 보고 시간에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행사, 앞으로 시행할 예정인 행사에 대해 센터별로 발표를 하였으며 학생고충처리 현황 논의 시간에는 신청 일자, 고충 사항 등을 다시 한 번 살펴보며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에는 총 7건의 고충 사항이 접수되었고 그 중 2건이 처리 완료되었으며 남은 5건은 처리가 진행 중이다.

이번 회의는 3월 30일(목)에 개최되었던 2017년 1차 대학급식위원회의 회의 내용, 안내 사항, 논의 사항을 전달하며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복위원회 회의에서는 본교의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하는 데에 있어서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생산적인 의견들이 많이 나왔다. 회의의 목표대로 학생들이 한층 더 만족스러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자연과 함께하는 4월의 차올라”
차올라의 식목일 식수 행사와 첫 정기산행

 
▲ 북한산 등반을 완수한 차올라 단원들 


차 의과학대학교 건강지킴동아리 차올라는 창단 기념 식수 행사 및 첫 정기 산행을 진행했다. 식수 행사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4월 5일(수) 오전에 이루어졌다. 나무는 해룡학사 좌측 오름길 옆에 심어졌다. 차올라 정석률 지도교수를 비롯한 동아리 단장, 부단장은 차례대로 나무를 심은 소감을 학생들과 나누며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겼다.

또한 차올라는 4월 8일(토)에 첫 정기 산행으로 북한산 등반을 하였다. 이 행사는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자는 차올라의 창단 취지답게 동아리원 이외에도 등산에 관심이 있는 본교 학생들도 참여했기에 의미가 더욱 크다. 왕복 5시간에 걸친 쉽지 않은 산행이었으나 한 명도 빠짐없이 북한산 백운봉 정상에 오르는 것에 성공하였다.

차올라 단장 최혜성 학생은 “제가 북한산 답사를 갔을 때 코스가 험난하여 모두가 함께 정상까지 무사히 다녀올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등산을 시작하였는데 서로 힘들어도 의지하면서 모두가 정상까지 올라간 굉장히 뿌듯한 시간으로 마무리되어 기쁩니다. 다음 정기산행 때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하고 지원자를 모집 받아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갔으면 좋겠습니다! “ 라고 산행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너 심심해본 적 있어? 나는 없어!”
학습지원센터, ‘CHA세대 프로그램’ 진행

 
▲ 영화 '마션' 상영 안내 포스터 


본교 학습지원센터에서는 이러닝 스튜디오와 함께 “CHA세대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CHA세대 프로그램’은 영화 감상 프로그램인 '문화세대'와 면접 준비 프로그램인 '미래세대'를 5월 31일(수)까지 진행한다.

우선 ‘문화세대’ 프로그램은 학습에 도움이 되는 영화 원문 대본, 역사적 배경 안내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문화세대 영화 감상은 교내 ‘차네마천국(CHANEMA)’ 동아리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참석 우수자를 선정하여 5월 10일(수)과 5월 31일(수)에 CGV 영화 관람권(1인당 2인 관람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화는 매주 수요일, 18:30~20:30에 현암기념관에서 상영된다. 현재 “오션스 일레븐”, “마션”, “내부자들”이 상영되었으며 앞으로도 “포레스트 검프”, “디아더스” 등 다양한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이러닝 스튜디오를 활용한 ‘미래세대’는 증명사진 촬영, 면접 시뮬레이션 등이 포함된 면접 준비 프로그램이다. 면접 시뮬레이션은 관련 질문들을 보며 응답 내용을 카메라를 통하여 자동녹화가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녹화된 결과는 개인 소장이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취업지원센터를 통한 면접 컨설팅 진행도 가능하다. 학생들은 이러닝 스튜디오 사용 날짜별로 학습지원센터에서 상시 예약 신청할 수 있으며, 미래관 809호 이러닝 스튜디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이오 꿈나무 창업자들의 경쟁”
취업지원센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취업지원센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안내 포스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나노, 보건·의료 및 관련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총 11개의 팀이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를 희망했으며 참가를 희망한 팀들은 5월 8일(월)까지 결과물을 취업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로 이루어진다. 서면평가에서는 신청자격과 제출 서류를 검토하고 사업목적과의 부합성, 아이디어의 창의성 등에 대해 평가를 한다. 발표평가에서는 신청과제의 창의성, 도전성, 사업화 가능성, 사업 계획서의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취업지원센터는 본 행사를 통해 교내 우수 바이오 꿈나무 창업자들이 진취적 도전정신을 가지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241호]           2017. 04. 13.            지도교수: 김정환

  취재편집: 학생기자 10명                     chalove@c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