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NERD, 전국 대학 절주서포터즈 실적평가대회 수상

동아리 NERD, 전국 대학 절주서포터즈 실적평가대회 수상

▲ 동아리 NERD, 전국 대학 절주서포터즈 실적평가대회 장려상 수상

 

동아리 NERD(No Eager Rise above Drink)는 제9회 전국 대학 절주 실적 평가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 하였다. NERD는 절주 동아리로 평소 학생들과 소통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음주문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차러브레터는 이번 대회의 수상을 계기로 하여 동아리 NERD 차기 회장 서현승과 차기 부회장 윤경호에게 인터뷰 요청을 하였다.

 

  1. 본교 동아리 NERD의 올해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절주 동아리 NERD는 교내와 교외에 절주문화를 확산시키고, 실천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했습니다. 우선, 교내에서는 신입생 superweek 때, 절주 관련 퀴즈, 절주서약서 작성, 무알코올 칵테일 배부의 활동과 절주 신춘문예 백일장을 여는 활동 등 절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또한, 교외에서는 포천시 소흘읍 도서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절주문화 형성을 기대하며 절주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처럼 동아리 NERD는 올해 부원들과 함께 절주문화의 확산, 음주폐해 예방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하였습니다.

 

  1. 전국 대학 절주 실적 평가대회에서 수상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수상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저희 활동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해주신 윤혜원 교수님께 먼저 감사를 표합니다. 수상을 한 건 저희지만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기획한 캠페인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상을 해서 기쁘고 이 상을 절주 동아리 NERD만이 아닌 차의과학대학교 학생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1. 앞으로 NERD의 활동 방향과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세요.

저희 절주 동아리의 기본 원칙은 항상 ‘절주’입니다. 저희가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과 소통해본 결과 많은 학생들은 절주에 대한 개념과 절주의 중요성은 명확히 알지만, 그 실천을 어려워 한 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실천이 절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활동에서는 효과적인 절주 실천 방법들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절주 문화 확산을 위해 절주 교육 시행을 늘려나갈 것이며, 이번 연도 시범으로 시행하였던 간호학과 OT 때의 ‘절주하는 OT’ 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절주하는 학교행사’ 문화로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이 외에도 포천시 보건소와 연계를 맺어서 교외에까지 절주문화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