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 꿈의 대학

2019 경기 꿈의 대학

‘경기 꿈의 대학’은 경기도 교육청 소재 고등학생들에게 대학교의 전문적인 강의를 경험하도록 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교 입학처와 경기도 교육청의 주관으로 매학기 진행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8개 강좌가 개설되었는데 간호학과에서는 임지영 교수의 ‘간호에 대한 정의와 간호사로서의 자신의 미래상 발표하기’, 홍세훈 교수의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대학 교육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소개’, 윤혜원 교수의 ‘간호사의 미래 : 교수’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4월 1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1주 동안 총 8번의 수업을 하였으며 수업은 1시간의 강의와 1시간의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강의 시간에는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임상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가 있었으며, 실습 시간에는 핵심간호술기의 일부분을 직접 경험해보고 우리 학교 간호대학 시뮬레이션 센터를 직접 탐방하는 등을 통해 간호학과 실습 교육과정에 대한 재미있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였다. 실습 관련 수업은 간호학과 18학번 교직과정에 있는 학생들이 담당하였다. 매우 주제를 달리하여 수업을 준비하고 간호이론 설명과 실습 시범을 보이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직접 실습 지도를 함으로써 간호교육에 대한 자질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다.